2018년06월20일목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교육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 세계군인 태권도선수권대회 성대한 폐막
등록날짜 [ 2024-06-07 23:24:57 ]

문경 세계군인 태권도선수권대회 성대한 폐막


2008년 국내대회 이후 16년 만에 태권도 종주국에서 개최된 27회 경북문경세계군인태권도선수권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방부 주최, 문경시와 국군체육부대가 공동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531일 문경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61일부터 3일까지 체급별 경기 후 64일에는 한국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문화의 날 순으로 진행됐다.

 

20개국 260여 명의 정상급 선수단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겨루기 종목으로 8개 체급에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3일간 체급별 경기 후 매일 체급별 1~ 3위 시상을 가졌다.

 

종합결과는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이 각각 남여종합 우승의 영예를 누렸다.

 

특히 대한민국 선수단은 조국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여 남자 종합 3위로 국군의 위상을 드높였다.

 

개인별 결과로는 이동욱(-54kg, 국군체육부대)선수가 금메달의 영광을 안았으며, 뒤이어 전애림(-46kg, 육군 5군단 15항공단), 노민우(-74kg, 국군체육부대)선수가 각각 은메달을, 이승구(-80kg, 국군체육부대), 손상원(+87kg, 국군체육부대)선수가 동메달을 거머쥐었다.

 

대회 마지막 날인 63일에는 국방부 김수삼 인사복지실장이 폐회식을 주관해 경기에 임한 모든 선수를 격려했다.

 

폐회식을 끝으로 환송 만찬에서는 최우수 선수, 페어플레이, 최우수지도자, 최우수심판, 장려상을 시상해 대회 마무리를 장식했다.

 

3일간의 대회 일정 후 64일 문화의 날 행사에는 문경오미자테마터널과 문경새재 일원을 방문하여 외국 선수들에게 문경의 맛과 멋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비복체험, 제기차기, 떡메치기, 강강수월래 등 한국 전통문화체험과 오픈세트장을 방문하여 선수단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대회 공동 조직위원장인 신현국 문경시장은 대회를 공정하고 안전하게 운영해 준 선수단과 조직위원회 및 태권도협회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 다시 한 번 문경이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했다.”라며, “문경시는 2015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27회 경북문경 세계군인태권도 선수권대회를 통해 태권도의 세계화와 인종과 종교, 국가와 성별을 뛰어넘어 스포츠를 통한 우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고성환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3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4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5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6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7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8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19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