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별암다독왕’-‘북슐랭추천도서 서평전’ 시상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별암도서관(관장 유지안)은 6월 5일 2024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2024학년도 1학기 별암다독왕’-‘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 시상식을 가졌다.
1학기 별암다독왕은 강엘리에젤(간호 2), 박민우(간호 2), 이해인(간호 1) 학생이 선정수상했으며,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은 블라인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이해인(간호 1), 우수상 지서연(간호 2), 장려상 이준용(간호 1), 유은수(간호 4)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별암다독왕’ 프로그램은 재학생의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다독을 권장하고, 전자책과 단행본 구분 없이 대출권수를 합산해 상위 3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북슐랭 추천도서 서평전’ 프로그램은 별암도서관 선정 ‘북슐랭 추천도서’ 중 택일해 읽은 후 서평을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지안 관장은 “독서는 자신의 가치관을 정립하여 올바른 성인으로 성장하는 매개체이이고, 따라서 모든 재학생이 책과 가까이 하여 교내 독서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며, 2학기 ‘글 쓰는 호모루덴스’(수필공모전), ‘부크로소피’ 등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책은 문경대학교 별암도서관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에서 최신도서와 베스트셀러 열람, 대출이 가능하다. 문경매일신문 고성환 편집국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