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8월20일토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신현국 문경시장, 한체대, 숭실대, 케이블카 팀장 임명
등록날짜 [ 2022-07-01 18:42:36 ]

신현국 문경시장, 한체대, 숭실대, 케이블카 팀장 임명


신현국 문경시장은 71일 오전 112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의 문경시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자신이 공약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전담인력을 배치했다고 밝혔다. 

 

활기 띤 문경시, 감소하는 인구 증대 방안으로 공약한 한국체육대학교 유치, 숭실대학교 캠퍼스 유치, 주흘산 케이블카 설치를 위해 구체적인 추진내용을 발표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신 시장은 전모 담당을 한체대 유치 팀장으로, 박모 소장을 숭실대 유치 팀장으로, 김모 담당을 주흘산 케이블카 설치 팀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체대 유치는 국책사업이기 때문에 임이자 국회의원께 부탁을 하고, 다음 주 중 대통령실의 문경출신 강모 비서관을 찾아가 당위성을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숭실대 캠퍼스 유치는 문경대학교와 통폐합을 통한 간호특성화대학에 의과대학을 설치하는 방향으로 숭실대와 긴밀한 관계에 있는 수원의 고모 목사와 일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주흘산케이블카는 문경새재 3,4주차장에서 관봉을 잇는 2.4km구간을 생각하고 있으며, 환경영향평가가 1년 이상 소요됨으로 8월말 타당성 용역을 거쳐 조속히 환경영향평가를 의뢰하고, 문경시와 민자가 50%씩 투자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같은 일을 추진하기 위해 소규모 조직개편을 거쳐 TF를 꾸릴 계획이며, 이 조직에 10개 공약, 21개 과제를 맡길 계획이라고 했다.


대기업 유치에 대해서는 우선 산업단지가 됐던 농공단지가 됐던 공장용지를 확보하는 것이 급선무고, 여기에 4~5백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필요한 재원은 기채라도 할 작정이라고 했다. 

 

고속철도 문경역세권 개발은 좀 더 살펴보고, 문경새재와 연결방법, 점촌과 연결방법을 찾겠다며, 당초 문경새재와 사이에 모노레일을 설치하겠다는 것은 업체들이 난색을 표해 다른 방법을 찾고 있다고 했다.

 

문경시청 인근 함창에 롯데캐슬 650세대 건설과 관련, 인구유출 우려를 묻는 질문에는, 문경시하수처리장 사용을 불허하는 등 문경시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생각이라고 했다.


전임 시절 인사문제로 현재 공무원들이 염려하는 부분이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염려 안 해도 된다며, 지난 일은 잊고, 연말까지 불요불급한 인사 외에는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해 공무원들이 일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하겠다고 했다. 

 

전임 시장이 추진해 온 뉴딜정책에 대해서는 행정의 일관성이 중요하다며, 28일 고윤환 시장 퇴임식 때 고 시장을 만나 그렇게 약속했다고 밝히고, 다만 단산모노레일과 가은 문경에코랄라는 전문업체에 진단을 의뢰해 최적의 운영방안을 찾아보겠으며, 모듈주택은 인구증가 방안으로 추진했던 것인데, 문경의 인구증가문제는 집이 문제가 아니라, 일자리가 문제라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추진 않는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3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4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5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6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19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