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12월09일금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시, 제27회 문경대상 수상자 선정
등록날짜 [ 2022-09-30 15:46:46 ]

문경시, 27회 문경대상 수상자 선정 

문경시는 제27회 문경대상 수상자 선정을 위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문경대상을 비롯한 각 부문 대상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최고 영예인 문경대상 수상자는 김만기 전 조달청장이 선정되었으며, 부문별로 문화예술 부문을 비롯한 총 5개 부문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김만기 전 조달청장은 6.25전쟁 중이던 1951년 육군 소위로 임관하여 소장으로 예편한 후 감사원 사무총장, 조달청장을 지냈으며 강직하고 청렴결백한 모습을 통해 지역 내 투철한 안보관 확립에 기여해 왔다. 또한 지난 2003년부터 어르신들로 구성된 친목모임을 통해 장학회를 설립하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문경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부문별 문경대상 수상자로서 문화예술 부문에는 다양한 문화예술 보급 활동, 인문학 연구와 시민역량 향상, 국학연구회 결성 등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한 신후식 시인이 선정되었다. 

체육 부문에는 유소년 시절부터 문경시 육상대표로 다수 입상하였고 현재 문경시청 체육실업선수단 육상감독으로 우수선수를 발굴하여 주요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거두며 육상 활성화 및 지역체육 발전을위해 노력하고 있는 안현정 감독이 선정되었다.

 

봉사 부문에는 재해재난 피해복구, 수상구조, 야간 위험지역 자율방범 활동, 코로나19 확산 방지 홍보, 축제 봉사활동, 이웃돕기 실천 등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해 온 ()대한민국 특전사동지회 문경지회가 선정되었다.  

농업 부문에는 2003년 사과농사에 입문하여 20여년간 노력으로 사과재배화 판매부문에서 건실하게 발전해 왔으며 특히 감홍사과의 연구조직을 결성하고 각종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감홍사과를 문경시 대표브랜드로 만드는데 크게 기여한 박성오 문경감홍사과 재배연구회 회장이 선정되었다. 

효행 부문에는 집안의 막내아들로 연로한 부모님을 모시면서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이웃 어른들을 공경하면서 경로효친의 마음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노수환 다모아조경 부사장이 선정되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시민과 함께 문경대상을 수상한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문경시 발전을 위해 노력과 봉사를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축하의 인사와 당부의 말을 함께 전했다.

 

한편 문경대상 시상식은 오는 1018일 문경시민운동장에서 열리는 문경 시민체육대회 및 문화제 행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shms2015@hanmail.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9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2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13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
14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5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6
몸사리는 시장님, 표류하는 문경...
17
고윤환 시장 대통령소속 지역발전...
18
영순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마음
19
문경시 종교단체들도 사랑 나눔
20
문경 하나님의 교회, 이어지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