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05월09일금요일
문경매일신문 뮤지엄웨딩홀
티커뉴스
교육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문경찻사발축제, 연휴기간 15만여명 방문 대박
등록날짜 [ 2025-05-07 12:40:02 ]

문경찻사발축제, 연휴기간 15만여명 방문 대박


지난 3일 연휴 첫날부터 시작된 ‘2025 문경찻사발축제6일까지 15만여명의 관람객이 축제장을 찾아 황금연휴를 뜨겁게 달궜다.

 

특히 연휴 중간 중간 비가 내리고 산산한 기온 속에서도 다양한 연령층의 가족·연인단위 방문객이 찾아와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축제 첫날 개막식에서는 박군, 웅산, 영기, 주미, 윤윤서 등 문경시 홍보대사로만 구성된 스타마케팅라인업이 화려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또한 샌드아트로 만든 문경 도예역사와 찻사발축제 기원 영상을 시청하고, 현재 착공을 앞두고 있는 문경새재 케이블카와 함께 더 도약할 찻사발축제를 기념하는 퍼포먼스를 가졌다.

 

축제 둘째 날에는 문경 대표 도자기 7개소와 특산물 디저트 14종의 콜라보 전시가 축제장 한복판의 왕건집에서 펼쳐졌고, 광화문 주무대에서는 국제교류 방문 작가들이 참여하는 시연행사를 열었다.


중국 이싱시 화쉐친 작가는 이싱을 대표하는 자사호 제작을 시연하고, 경덕진시의 페이융중 작가는 도자기에 직접 그림을 그려 색다른 작품 제작방식을 뽐내고, 동시에 무대에 오른 광리창 작가는 손수 흙을 만지며 도예 조형물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등 각자의 개성을 담은 제작 시연으로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어린이날은 맞은 축제 셋째 날에는 한복패션쇼와 친환경캠크닉 야간콘서트가 진행됐다. 비가 오는 가운데도 축제장인 오픈세트장을 가르는 퍼레이드로 시작된 한복패션쇼는 전국각지 90여명의 한복모델이 참여하며 축제장의 볼거리를 가득 채웠다.


축제 야간프로그램링 친환경캠크닉 야간콘서트는 비가 온 추운 날씨 속에서도 수많은 관객들이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지키며 문경새재의 야간풍경과 공연진들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함께 감상했다.

 

연휴 마지막 날인 넷째 날에는 이번 축제 부대프로그램 중 가장 큰 관심을 받은 EBS 특집 이벤저스 라이브공연이 열렸다. 도자기와 흙을 직접 만질 수 있는 축제장에 더 많은 어린이 관람객을 초대하기 위해 기획된 이 공연은 EBS의 대표 캐릭터들의 퍼레이드와 뮤지컬 공연, 포토타임으로 환호를 받았다.


이처럼 이번 축제 열기가 뜨거운 것은 야외방탈출과 요장투어, 도자기 빚기체험, 문경사랑상품권이 포함된 패스권의 개편과 찻사발 테마가 포함된 다양한 체험과 부대프로그램의 확대, KTX 문경역 개통, 시내버스 무료에 따른 교통편의 개선 등으로 분석된다.

 

‘2025 문경찻사발축제7일부터 문경시민이 참여하는 읍면동별 시민의 날 행사가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찻사발을 이용해 거품을 내 겨루는 전국가루차투다대회와 꽃과 도자기가 만나는 다화경연대회가 계속돼 뜨거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이민숙 (shms2015@daum.net)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목록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프린트하기
1
문경 정리출신 인기 연예인 이장...
2
문경, 상주에 영화관 없다고 무시...
3
문경사투리가 뜬다
4
“문경 오미자 명성에 흠집날라”
5
[속보]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후보 ...
6
최교일 국회의원, 실시간 검색 1위...
7
문경시장 예비후보 고오환(高五煥...
8
제254회 문경시의회 임시회 개회
9
[특집] 신현국 전 문경시장 자서전...
10
문경시장 예비후보 이상일(李相一...
11
자유한국당 문경시장 공천에 부쳐
12
문경․예천-영주 국회의원선거...
13
문경시, 제27회 문경대상 수상자 ...
14
2022 지역특화식품개발 레시피 전...
15
문경시, 제1회 ‘문경의 맛!’ 푸...
16
문경새재에 오시거든.....
17
문경출신 젊은이 중앙정치무대 데...
18
문경출신 의병대장 도암 신태식선...
19
문경에 영화관, 추석 때 개관
20
문경시 여성회관 커피 강좌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