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읍-인천 효성2동 주민자치회 자매결연 문경시 문경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보범)는 지난 6월 2일 문경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인천 계양구 효성2동 주민자치회(회장 강정숙)와 상호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황보범 문경읍 주민자치위원장, 강정숙 효성2동 주민자치회장, 이형근 문경읍장, 정규옥 효성2동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양 지역의 발전을 위한 정보교환 및 협력 ▲주민 자치사업 및 지역문화축제 등의 상호교류 ▲청소년, 민간단체 등의 교류 활동 협조 등에 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사과, 오미자 등 지역 농축산물을 홍보하고 문경새재도립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를 찾아 주민자치 사업의 우수사례와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를 나누었다. 강정숙 효성2동 주민자치회장은 “따뜻하게 환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자매결연을 통해 앞으로 경제, 문화, 관광 등 다방면에 걸쳐 상호우의를 증진하여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황보범 문경읍 주민자치위원장은 “효성2동 주민자치회의 문경읍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주민자치 시대에 각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서로 윈윈하는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