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임이자 국회의원과 정책소통 간담회 개최  문경시는 4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현안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임이자 국회의원과 정책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신현국 문경시장과 임이자 국회의원을 비롯한 보좌-비서관, 박영서 도의회 제1부의장, 김창기 도의원,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시청 국실과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현안사업 추진 공동대응에 대해 심도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인사말에서 “지역 어디를 가더라도 시민들의 표정이 밝아지고 뭔가 활력이 넘치는 의욕을 보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소개했다.  임이자 의원은 참석한 언론관계자들에게 “아무리 열심히 잘해도 홍보가 되지 않거나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에 가깝다.”며 “문경시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자세로 일을 잘 한다.”고 격려했다.
임 의원은 “이러한 분위기에 시의회에서 각종 사업추진에 대해 반대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여겨진다.”며 “문경시 영업사원 1호인 신현국 문경시장과 2호인 자신은 Yes 문경이 정말로 문경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문경시 조성영 기획예산실장으로부터 △3대 시정 프로젝트 △국-도비 지원 사업 △국비 건의사업 △기타 신규 사업 △계속사업 등의 설명을 청취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침체된 지역을 극복하기 위해 주요 현안사업과 진행 중인 각종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협조를 통해 함께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