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HiVE센터, 성과확산 워크숍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HiVE센터(센터장 길민욱)는 4월 24~25일, 문경대-문경시 컨소시엄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4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의 일환으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성과확산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HiVE센터, 산학협력단 직원 10명이 참여했다. 24일 강릉도립대학교 HiVE센터를 찾아 사업성과 공유와 올해 HiVE사업 운영(안)을 공유하고, HiVE센터 자체 세미나를 통해 2차 년도 사업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25일에는 가톨릭상지대학교를 찾아 사업성과, 사업운영에 대해 공유하고 벤치마킹했다. 길민욱 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1차 년도 사업성과에 대한 분석은 물론 인근 대학과 사업운영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2차년도 HiVE사업을 내실 있게 준비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경대학교 HiVE사업은 지역 특화분야 연계 직업교육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통합돌봄 서비스 직무역량강화 △웰푸드 조리 직무역량강화 △6차산업 로컬서비스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있으며, 일반분야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중년희망UP △커리어 챌린지UP △소상공인 희망UP프로그램 등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문경대학교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 2022년부터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과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문경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