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대학교 간호학과, 체육대회 성황리에 개최  문경대학교(총장 신영국) 간호학과(학과장 윤영주)는 지난 24일 교내운동장에서 간호학과 재학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축구, 피구, 줄다리기, 판뒤집기, 짐볼넘기기, 미션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로 구성했으며, 학생들은 승패를 넘어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진정한 연대와 화합을 경험했다. 또한, 간호학과 교수회 ‘동행’의 발전기금 후원으로, 교수진과 교직원들은 ‘파전, 김치전, 비빔납작만두’등 다양한 먹거리를 직접 준비해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활기찬 에너지를 전했다.  간호학과 학회장 이연우 학생은 “모두가 하나 되어 즐겁게 뛰고, 서로를 응원하며 깊은 연대감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바쁜 학업 속에서도 함께 웃고 힘을 얻은 뜻깊은 자리였기에 우리 간호학과가 더욱 단단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영주 학과장은 “체육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간호는 타인을 돌보는 일인 동시에 자신을 돌보는 일임을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함께 뛰고 웃으며 다진 팀워크가 앞으로 예비간호사로써 협력하고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문경대학교는 지난 30년 동안 각종 대학평가와 인증을 통과하며, 2022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에 선정돼 추진했으며, 최근 5년간 평균 취업률 78.9%를 달성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문경매일신문 이민숙 대표
|